Loading..

AirPods Pro 리뷰

2019. 11. 24. 16:40

AirPods Pro 리뷰


AirPods Pro 국내 출시 당시 바로 구입해서 지금까지 사용해본 경험을 통한 리뷰입니다. 제가 iPhone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리뷰에서 얘기하는 기준은 iPhone + AirPods Pro 기준의 사용 경험입니다.

사용성

사실 요즘 코드리스 이어폰들도 다들 사용성이 편리해져서 그렇게 큰 의미는 없긴 하지만, 확실히 아이폰에서 사용할 때는 에어팟이 가장 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사용성 부분에서는 불편한 부분도 없고 연결 속도도 빨라서 편했습니다. 특히 PC 등 다른 기기에 연결해서 사용하다가 전화가 왔을때 에어팟 프로로 전환해서 사용할 때가 많았는데, 전환 속도가 빨라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부분은 현세대 코드리스 이어폰들이 모두 그렇듯 문제 삼을 부분은 없습니다.

음질

애플의 이어팟, 에어팟 계열의 음질은 항상 좋게 말하자면 밸런스가 잡혀 있고, 나쁘게 말하자면 특색이 없는 음질입니다. 하지만 저는 밸런스 잡힌 음질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특히 오픈형인 전작들과 비교하면 형태로 인해 밖으로 빠져나가는 소리가 없어서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저는 음향에는 크게 조예가 깊지 않아, 제 의견은 그냥 참고만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노이즈 캔슬링

저는 AirPods Pro 전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사용해본 경험이 없습니다. 저는 노이즈 캔슬링을 에어팟 프로를 통해서 처음 접했는데, 접하기 전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우주에 혼자 떠 있는 경험이라던가, 그런 경험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는 성능의 체감이 확 되는 편입니다. 일단 데스크탑을 사용할 때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며 노이즈 캔슬링을 켜면 쿨러 소리가 바로 사라지고, 지하철에서도 주변 소음이 확 사라져서 음악 뿐만 아니라 조금 사운드가 작은 영상을 볼때에도 훨씬 몰입 할 수 있었습니다. 에어팟 2세대를 사용할 때는 지하철에서 최대 볼륨으로 사용해도 영상의 소리가 주변 소음에 묻히는 경우가 없었는데, 이제는 소리를 중간 보다 낮게 설정해도 영상에 몰입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렇다고 안내방송이 안들리는 건 아니라서 내려야 할 역을 놓치거나 하는 경우도 없었구요.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은 듣기 싫은 반복적인 소음들은 확실히 제거해주고, 말 소리나 안내 방송 같은 소리들은 작게 들어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주변음 듣기 모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에서 주변음 듣기 모드로 딱 전환하면 물 속에 있다가 밖에 나갈 때 귀가 뚫리는 그 느낌이 들었습니다. 주변음 듣기 모드를 켠다고 음악이 안들리는 건 또 아니라서, 지하철과 실내에서를 제외하면 대부분 주변음 듣기 모드를 켜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

비쌉니다. 많이 비싸요. 다만 에어팟의 경우는 사용하면서도 가끔 가격의 의구심이 드는 가격이었다면, 에어팟 프로는 사용하고나면 적당한 가격이라는 세뇌를 당하는 느낌입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다른 이어폰들과도 비슷한 가격대인 것도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사용하기 전에는 많이 비싼 가격이고, 사용하고 나면 가격이 수긍이 가는 것 같습니다.

총평

지금까지 사용했던 코드리스 이어폰 중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약간의 과장을 보태자면 이제 노이즈 캔슬링이 없는 다른 이어폰은 사용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저는 에어팟 2세대를 사용하다가 분실하고, 그 후로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다시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면서 코드리스로의 회귀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코드리스가 주는 무선의 편안함과, 좋은 성능의 노이즈 캔슬링이 한 번에 몰려와서 더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에어팟 1세대를 사용하시거나, 에어팟 2세대를 구매하신지 꽤 되셨다면, 에어팟 프로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